12/27/2016

내신용등급확인 방법 간단팁


평소에는 신용등급을 신경 안쓰고 살던 분들도 정작 금융권에서 금융상품을 이용하게 되거나 할때 중요함을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시다시피 등급에 따라서 한도도 달라지고 금리도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현재 나는 몇등급이고 내 신용은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 궁금할때 많으시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럴때 쉽게 내신용등급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무료로 확인할수 있으니 너무 좋습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나이스지키미로 검색을 하시고 NICE평가정보 나이스지키미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나이스지키미 홈페이지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무료신용조회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럼 이렇게 신용조회를 신청할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 페이지는 회원전용이라서 좌측의 '전국민무료 신용조회(비회원)' 메뉴를 클릭해야 합니다.

 좌측의 비회원 메뉴를 클릭하면 이렇게 비회원으로 무료로 신청할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주민등록번호 기준으로 연 3회(매회마다 1일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는 안내가 있습니다.


1년에 4개월 단위로 즉 1~4월, 5월~8월, 9~12월 이렇게 3회 이용이 가능한 것이죠. 1년에 이렇게 정기적으로 세번씩 조회를 통해서 본인의 신용을 체크하면 좋을것 같네요.

 신청을 클릭하면 나면 이렇게 다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페이지가 나옵니다. '예'를 선택하시고 다시 전국민무료신용조회 신청 버튼을 클릭하세요.

신용등급을 확인하려면 당연히 개인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렇게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휴대폰, 공인인증, 아이핀 등으로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본인인증까지 마지고 나면 마지막으로 나의 신청내역을 최종적으로 확인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서비스 시작일, 종료일 등을 확인한 후에 '서비스 이용'을 클릭하세요.

 이제 내신용등급확인을 할수있는 페이지에 왔습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기본인적사항이 나오고 아래쪽으로 신용개설 정보가 나옵니다.

 그 아래로 채무불이행정보, 단기연체내역, 금융질서문란정보, 채무보증정보, 현금서비스정보, 신용카드 한도정보, 신용조회기록 등 신용관련 각종 항목별로 나의 정보를 확인해 보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아래쪽에서 나의 신용평점 및 등급을 볼 수가 있는데요. 총 1~10등급 중에서 과연 나는 몇등급이고 신용평점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저는 작년이랑 똑같네요.


이상으로 내신용등급확인을 할수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평소에 짧게라도 연체같은건 절대로 하지마시고 건강한 신용거래를 통해 등급관리 잘 하셔서 필요할때 조금이라도 더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