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2017

대출금이자계산기 초간단 이용법


국내 경기가 장기간 굉장히 어려운 상태인데요. 벌이는 시원찮고 금수저가 아닌 대부분의 분들은 아마 자동차구입, 전세집 또는 내집마련 등 목돈이 들어가는 일에 있어서 금융권 대출의 힘을 빌리지 않고 하기는 사실상 어려운 일이죠. 그래서 금융상품을 이용하긴 하지만 매달 나가는 이자 또는 원리금 부담이 참 버거운 일입니다.


현재 이용중인 대출의 이자상환이 앞으로 어떻게 되는지, 또는 새로 받으려고 고민중인 금융상품의 이자율을 적용했을때 앞으로 매월 얼마씩 납입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알아보고 싶을때 이용하는 것이 바로 이자계산기 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출금이자계산기 쉽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종 은행 홈페이지나 모네타 같은 재테크 전문 사이트에서도 가능하지만, 가장 많이들 이용하고 또 직관적이고 편한 곳이 바로 국민은행 입니다. 국민은행에 접속한 후에 우측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클릭하면 위와같이 뜨는데요. 검색창에 '대출계산기' 라고 입력하고 돋보기 그림을 눌러주세요.

총 5건이 나왔고, 그중에서 메뉴 1건이 검색되었는데요. 위 그림에서 빨간 박스친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짠~ 그러면 이렇게 원리금을 계산할수 있는 대출금이자계산기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대출금액, 기간, 금리, 상환주기, 상환방법 등을 입력하시고 '계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임의로 2천만원, 36개월, 3%로 해봤는데요. 결과가 바로 나왔습니다. 월평균 납입금은 약 58만원, 총이자는 약 93만원, 월평균 이자액은 2만6천원 가량이네요.

그 아래로 보시면 매달 회차별로 상환금, 납입원금, 이자, 잔금 등을 보실수가 있어서 편리한데요. 스케쥴이 이렇게 딱 나오기 때문에 연체없이 미리 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대출금이자계산기 간단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른 사이트들도 많고 저도 많이 사용해봤지만 국민은행이 가장 많이들 쓰고 편하게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그럼, 돈 많이 버시고 부자되시기 바랍니다.